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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스원(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에스원 인터넷 홈페이지 www.s1.co.kr (이하 "홈페이지")'와 ‘에스원 모바일 앱(이하 "모바일 앱")'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제반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회사가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공지하였음에도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개별 이용계약서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자로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의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양식을 작성하고 본 약관에 의거 서비스를 받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1. ① '웹회원'이라 함은 약관을 승인하고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가입신청을 하여 회사로부터 이를 인정받은 일반 회원을 말합니다.
    일반 회원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2. ② '세콤고객회원'이라 함은 '웹회원' 중에서 회사의 시스템경비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계약처의 계약자나 계약담당자 1인을 말합니다.

(2) 시스템경비

고객의 경비구역에 회사의 기기를 부착하고 통신회선(공중회선, 전용회선, 무선 등) 을 통하여 회사의 관제센터와 연결, 이상발생시 회사의 출동요원이 현장에 출동하거나 또는 관련기관에 통보함으로써 사고의 조기발견 및 확대를 방지하는 시큐리티시스템을 말합니다.

(3) 쿠키(Cookie)

서버가 사용자를 식별하기 위한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서버와 브라우저가 각각 컴퓨터 상의 파일에 쿠키를 보존해 두고 브라우저에서 다시 그 서버에 접근 할 때 사용자 컴퓨터의 쿠키를 서버에 전송해 사용자를 식별,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제5조(회원가입 및 정보변경)

(1) 웹 회원은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가입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①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②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업무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세콤고객 회원은 최초 웹 회원 가입 정보 입력 시 또는 웹 회원으로 가입 후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고객정보관리 메뉴에서 계약번호를 입력함으로써 웹 회원에서 세콤고객 회원으로 변경됩니다.

(3)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정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원이 탈퇴를 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및 회사와 회원 간의 시스템경비계약 등 기타 계약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 대한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단, 회원 삭제 1주일 전에 회원에게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또는 연락처를 통해 통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① 회원가입양식에 허위내용을 기재한 경우
  2. ② 다른 이용자를 위해 제공한 정보에 허위내용을 기재한 경우
  3.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서비스 등을 불법적인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4. ④ 관계 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제7조(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각종 다음과 같은 각종 업무를 수행합니다.

  1. ① 세콤고객 회원에게는 계약처에 대해 제공받고 있는 시스템경비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2. ②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의 보수, 점검, 교체, 통신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및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메일 및 우편의 경우 고객이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발송하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해 서비스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제8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1)항의 범위 내에서 회원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과 본 약관, 개별 이용계약서에서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9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양식에 진실하고 정확한 내용만 입력해야 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도록 유지하고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 정보, 계약 정보 및 모바일 앱이 설치된 휴대폰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관리상 잘못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관계 법령과 본 약관, 개별 이용계약서에서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0조(저작권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나 게시물에 대해, 다음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③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인 경우
  4. ④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6.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⑦ 회사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제11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피고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